아들이 생기면 영원한 왕자를 얻는다

아들이 생기면 영원한 왕자를 얻는다

마지막 업데이트: 29 4월, 2018

어렸을 때부터, 많은 여성들은 백마 탄 왕자님을 꿈꾼다. 아마 어느 날 자신의 운명이 삶에서 가장 좋은 선물로 보답을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것이다. 동화 속 왕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아들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아들이 생기면 왕자를 얻는다. 

이들의 진실된 사랑은 첫 눈에 사랑에 빠질 것이라는 여성들의 오해를 바꾸어 놓을 것이다. 아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테지만 엄마는 아이들의 첫 사랑이다.  때로 아이들은 모범이 되기도 하고 명확한 삶의 이상향을 상징하기도 한다. 그리고 엄마와 유일무이하고 특별한 유대관계 를 맺는다. 

우리는 아이들을 다정하게 바라보고, 비교할 수 없는 애정 가득히 아름답게 입맞추고, 부드럽게 애정을 표현하고, 편안하게 포옹한다. 이를 통해 무조건적으로 순수하고, 깊고, 진실한 사랑으로 충만한 이 거룩한 관계를 드러낸다.

아들은 왕관 없는 왕

아들을 맞이하게 되면, 인생의 한 남자가 이제 영원히 마음속에 살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그러나 큰 드레스를 입고 무도회장이 북적이는 장소나 궁전에서는 그 왕을 찾지는 못할 것이다.

당신의 배꼽 안에서 그가 당신을 기다린 후, 병원의 입원실에서 당신은 잠옷을 입은 채로 그와의 첫 만남이 있을 것이다. 한편으로 그는 맞춤 양복을 입고 잊지도 않고 아무것도 입지 안은 채로 등장한다.

남자아이의 엄마로서, 알거나 상상하지도 못한 채, 당신은 “최고의 남자친구”에게 어떻게 여성이 대우를 받아야 하고 남성이 행동을 해야 하는지 기초를 다져주면서 생명을 불어넣게 된다.  당신의 아이는 언젠가 남자가 될 테니, 당신의 영원한 왕자에게 존중, 진실됨, 애정, 그리고 신뢰와 같은 가치 을 구축해주자.

물론 당신은 백마 탄 왕자와의 첫 만남에서 “여성”처럼 될 수는 없다.  먼 훗날에는 당신의 아이와는 그러한 역할을 함께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래도 괜히 눈물을 흘리지도 말고 그렇다고 뽀뽀해주고 안아주는 것을 멈추지 말자.

엄마와 아들

비싼 향수 없이도, 그는 자신의 모습 그대로 소중한 생명으로 다가왔고, 이는 여왕이 사랑에 빠지기에 충분했다. 아들을 가진다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완벽하고 사랑 받는 남자이자, 생각하지도 못한 특별한 방법으로 당신을 사로잡아버린 사람에게 생명을 불어 넣는 것이다.

아들이 엄마에게 줄 수 있는 모든 것

아들은 어디에서나 웃게 만들고 미소 짓게 만들어, 유머라고는 하나도 없는 우울한 날도 밝혀준다.  그 왕관 없는 왕은 미소 하나로 모든 분노를 누그러뜨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원한 왕자야말로 여성에게 그녀가 성취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수식어를 준다. 세상에서 유일하게 당신께 주어지는 “엄마“라는 이름. 이 꼬마는 우리 마음 속의 왕관을 가지고 그의 존재만으로 우리의 영혼을 채워주는 선물을 한다.

아들을 낳을 만큼 운이 좋다면, 그가 엄마를 위해서 마음을 어떻게 녹이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사랑해요”라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속삭이고, 옆에서 바라봤을 때 복합적인 감정을 느끼게 되고, 낮잠 자는 동안 그가 포옹해 주는 것이 당신의 상처를 보듬어 줄 것이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당신이 아들이 생긴다는 의미에 해당한다.

가장 기대했던 소개팅 후에, 이 하나밖에 없고 특별한 왕자가 천국과 같은 빛을 선사할 수 있다. 

엄마와 아들

왕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자

아들을 가르칠 때 재미난 사실은 우리의 어린 시절을 떠올린다고 도움이 되질 않는다는 것이다. 그의 감정 구조는 여성의 것과 완전히 다르다. 아들을 기르는 이 경험은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이다.

인형, 티 세트, 공주 드레스들은 하나도 없다. 흙 묻은 자동차, 공, 그리고 상상 속 무기들을 가지고 야단 법석을 떨고 움직이는 것 뿐이다. 과잉 행동, 상상력, 그리고 어린 시절의 순수함은 반복될 수 있다.

아들들은 원래 성격이 사교적이고 친절하고 개성이 넘친다.  잘 웃는 강아지들이고 이웃의 “타잔들”이다. 매 순간이 마지막인 것처럼 살기도 한다.

그들은 무슨 잘못을 해도 “사랑해요” 하면 해결되고,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 몸짓이 있다. “제발요 엄마”하는 것에도 답은 없다.

매일 바닥에서 찰흙놀이를 하면서 놀고, 영화보고 싶다고 당신을 깨울 것이다. 아들이 생긴다는 것은 이전에는 없던 가장 효과적이고, 설명하기 힘든 원동력이 되는, 동맹을 만들어 사랑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