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어린 딸에게 보내는 마음

2019년 5월 7일
딸의 인생에 함께해주고 애정 표현에 능통한 아빠는 정말 특별한 사람이 아닐 수 없다.

아빠가 어린 딸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책으로 쓰일 수 없으며, 오직 딸의 마음속에 새겨진다. 딸의 인생에 함께해주고 애정 표현에 능통한 아빠는 정말 특별한 사람이 아닐 수 없다. 아빠의 다정함은 자라나는 어린 딸의 인생에 아름다움과 환상을 가져다 준다.

우리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은 아이를 얻음으로써 꿈과 기대를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이 늘 쉽지는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아이를 기르는 데는 그 나름의 어려움이 있다. 그것은 끊임없는 희생을 요구하는 의무와 책임들로 가득하다. 

처음에 우리가 꿨던 꿈 중 대부분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아이들의 희망과 요구에 동조하는 새로운 꿈을 좇아가려는 열망을 절대 잃지 않는다.

오늘은 그러한 희망와 꿈에 관해 상세히 이야기하려고 한다. 아빠는 그 희망과 꿈을 마음속에만 간직할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이루어 내야 한다.

분명 이것은 많은 아빠들이 이미 하는 일일 것이다. 그들은 소중한 아이의 삶에 있어 부인할 수 없는 한 부분이다. 그리고 미래에, 그 작은 보물들은 아빠 덕분에 멋진 여성으로 자라게 될 것이다.

아빠가 어린 딸에게: 사랑은 표현해야 한다

아빠가 어린 딸에게 보내는 마음

아빠가 되기는 쉽다. 사실, 그것은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일일 수 있다. 하지만, 좋은 아빠라는 칭호는 시간이 지나면서 얻게 되는 것이고, 이를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증명해야 하는 일들도 있다. 아빠는 딸과 가까워져야 하고 딸이 신뢰하고 우러러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 딸이 세상을 항해하는 법을 배울 때, 아빠는 모든 새로운 가르침과 실패의 때를 위해 곁에 있어 준다.
  • 아빠는 딸이 함께 놀 수 있는 다 큰 아이와 같다. 그러나 단지 장난을 치는 것이 다가 아니다. 아빠는 또한 딸을 이끌어주고, 보살펴 주며, 조언해 준다. 아빠는 반드시 성숙하게 행동해야 하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용감하고 행복한 어른이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딸을 사랑해 주어야 한다.

아빠에게도 예민한 면이 있고, 딸의 처지에서 생각함으로써 그러한 부분을 양육에 활용하게 될 것이다. 아빠는 딸을 이해할 것이고, 딸의 어려움을 알아채기 위해 애쓸 것이다. 아빠는 딸의 시각에서 바라보려고 노력할 것이다. 때때로 그것이 이상해 보인다 할지라도 말이다. 

약속 지키기

 

아빠가 어린 딸에게 보내는 마음

모든 소년, 소녀에게는 일관되고, 차분하고, 안전하고, 현명한 양육이 필요하다. 아빠가 어린 딸에게 약속하고 그것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것은 흔적을 남길 것이다.

만약 딸에게 항상 곁에 있을 거라고 말했다면, 그 말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나중에 아이가 아빠에게 자신이 우선순위가 아닌 것 같다고 느끼게 되면, 아이는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상을 믿을 수 없다고 믿게 될 것이다. 아이는 세상을 고통스러운 무언가로 보게 될 것이며, 약속을 그저 잠깐 있다가 없어지는 것쯤으로 여기게 될 것이다.

책임 있는 아빠는 약속을 지키는 것은 우선 사항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강하고 용감해지도록 가르치기

아빠가 어린 딸에게 보내는 마음

좋은 아빠는 아름다워진다고 해서 딸이 행복해지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매우 잘 알고 있다. 물론, 당신의 어린 딸은 당신이 본 중에 가장 아름답고 완벽한 아이일 것이다.

하지만 아빠는 딸이 강하고 용감해지도록 가르쳐야 한다. 아빠는 딸이 꿈을 위해 싸우도록 격려해야 하고, 그 꿈은 딸이 선택해야 한다.

아빠는 딸이 자립하고, 자신을 강력하게 변호하고, 또한 자신의 의견을 변호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아빠는 딸이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살도록 도와줄 것이다. 아빠는 일상의 조언자가 되고 건강한 자존감의 기초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 아빠는 딸이 주변 세상을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이러한 교훈들로 딸을 안내해 줄 것이다.

아빠는 예쁜 얼굴이 아닌, 마음으로부터 우러나는 진짜 행복을 딸에게 가르쳐주게 될 것이다.

두려워하지 않는 법을 가르치기

생후 몇 년간, 아빠는 악몽과 옷장 속의 괴물, 그리고 딸이 첫 발걸음을 내디디고 학교에 입학할 때 일어나는 그 불안감을 물리칠 수 있는 영웅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조금씩 서서히 아빠는 조언하면서 이끌어주게 될 것이다. 아빠는 딸이 좋은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주기 위해 그 아이의 두려움을 사라지게 해 줄 것이다. 아빠는 딸이 의심과 불확실성의 한계를 깨부수고, 매일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네가 배우자를 찾게 되면 너를 자유롭게 놓아 줄게

아빠가 어린 딸에게 보내는 마음

그 어떤 남자도 아빠의 마음에는 차지 않는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좋은 아빠는 딸에게 자신의 길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때때로 실수할 수도 있지만, 딸은 자신의 인생에서 함께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선택할 것이고 그러한 실수는 인생의 교훈이 될 것이다.

딸이 그런 실수를 할 때도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그 문은 항상 열려 있다. 아빠는 항상 가까이서 이해해 주고, 사랑을 위해 모험을 해 볼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딸에게 상기시켜 줄 것이다. 그렇지만 물론, 딸은 자신이 얼마나 가치 있는 사람인지를 꼭 기억하면서 특별한 누군가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