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매일 사랑한다고 말하는 6가지 방법
요즘 부모들은 너무 바빠서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말해주는 것만큼 중요한 것들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잊곤 한다. 그러나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다. 물론 아이들은 그것을 알고 있지만, 계속해서 깨닫기를 원한다. 실제로, 아이들은 그것을 필요로 한다.
좋은 소식은 그 말을 하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그 말을 해줄 수 있다. 사실,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해도, 부모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기억하도록 말해줄 수 있다.
아이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다양한 방법과 순간들이 있다. 그중 몇 가지를 살펴보자.
사랑한다고 말하는 메모와 메시지
이것은 나이를 불문하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의 책에, 책상 위에, 책가방 안에 또는 장난감에 메모를 남길 수 있다. 짧은 메시지를 쓰거나 귀여운 그림을 그리자. 또한, 도시락에 무언가를 넣어 엄마를 상기시키고 엄마 아빠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줄 수 있다.
큰 아이들에게는 최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종종 이메일을 보내거나 메신저로 메시지를 보내자. 이모티콘은 짧은 몇 마디로도 많은 것을 말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항상 아이들을 포옹과 키스로 맞이하라
아침과 취침 시간은 하루 중 아이에게 포옹하고 키스해 줄 수 있는 두 가지 중요한 순간이다. 잠시 모든 것을 잊고 아이들에게 넘치는 사랑을 표현해라.
엄마 아빠나 아이가 집을 나설 때나 돌아올 때도 포옹하고 키스해 줄 수 있는 좋은 순간이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이렇게 하기가 매우 쉽다. 그런데 아이들이 커가면서, 마치 그것이 더 중요하지 않다는 듯, 부모는 종종 그 습관을 버리곤 한다. 하지만 그것은 중요하다. 단순한 몸짓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아주 많은 것을 의미한다.
매일 한 번이라도 아이들과 함께 앉아 밥을 먹어라
적어도 하루에 한 번 부모님과 함께 밥 먹는 것은 아이들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준다고 연구 결과는 말한다. 그것은 약물 남용의 위험 감소, 더 좋은 성적, 더 나은 자존감을 포함한다.
점심이나 저녁은 아이와 만나 아이가 마음에 두고 있는 것에 대해 상의할 좋은 기회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반드시 TV 없이 식탁에 둘러앉아야 한다.
아이와 함께 있을 때, 반드시 그들에게 집중하라
최근의 한 연구는 아이들이 부모가 자신들과 함께 있을 때 쉽게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고 생각하는 것을 발견했다. 부모는 종종 무엇보다도 휴대폰에 더 많은 관심을 둔다. 게다가 끔찍한 예를 들자면, 그것은 아이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가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 할 때, 휴대폰과 다른 정신 시끄러운 것들을 내려놓고 집중하자. 또한, 급한 이유로 정말 대화할 수 없을 때, 반드시 아이들에게 그것을 이해시켜 주어야 한다. 아이의 전화를 그냥 끊지 말고, 설명 없이 떠나서는 안 된다. 시간이야말로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이다.
아이들과 야외 활동 계획을 세워라
시간은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다. 물론, 그것은 오붓한 시간이어야 한다. 아이와 집에 함께 있지만, 아이는 무언가를 하고 있고 부모는 다른 일로 바쁘다면, 정말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할 수 없다.
주말을 위한 계획을 세우거나 아이들과 공예, 스포츠, 댄스 수업 및 그 외의 야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아이와 함께해서 즐겁다고 말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다.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에 더해, 그것을 통해 아이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즐거운지 말해줄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져다준다.
아이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에 덧붙여, 멋진 하루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해 줄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는 문구를 보내거나, 엄마 아빠가 자신을 생각하고 있고 그리워한다고 말하자. 하지만 너무 지나쳐서는 안 되는데, 특히 큰 아이일 때는 더욱 그렇다. 이것은 단지 아이에 대해 사랑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아이들이 하는 모든 것에 감사하라
고맙다 그리고 천만에라고 말하는 것은 아이를 다른 이에게 감사를 표현하도록 키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의 하나다. 그것은 또한 부모가 얼마나 그들에게 고마워하는지 아이들에게 알게 해준다. 감사는 중요한 가치이고 각자에게서 최선의 것을 끌어낸다.
아이들이, 시켜서 또는 자발적으로, 부모에게 무언가를 해줬을 때 고마워하는 것에 더해, 부모가 할 수 있는 것은 더 많이 있다. 때때로, 그냥 느닷없이 고마워해라. 곁에 있어 줘서, 내 아이가 되어줘서, 아침을 더욱 빛나게 해 줘서 또는 미소로 힘을 줘서. 어떤 말도 괜찮다. 아이들은 그것을 아주 좋아할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owlby, J. (1986). Vínculos afectivos: formación, desarrollo y pérdida. Madrid: Morata.
- Bowlby, J. (1995). Teoría del apego. Lebovici, Weil-HalpernF.
- Garrido-Rojas, L. (2006). Apego, emoción y regulación emocional. Implicaciones para la salud. Revista latinoamericana de psicología, 38(3), 493-507. https://www.redalyc.org/pdf/805/80538304.pdf
- Marrone, M., Diamond, N., Juri, L., & Bleichmar, H. (2001). La teoría del apego: un enfoque actual. Madrid: Psimática.
- Moneta, M. (2003). El Apego. Aspectos clínicos y psicobiológicos de la díada madre-hijo. Santiago: Cuatro Vien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