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첫돌을 축하하는 방법
아이의 첫돌을 축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이의 첫돌은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그저 그런 기념 행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 엄마가 된 지 1년이 되는 날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첫 아이를 가지게 되면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매우 많은 걸 배우게 된다. 좋은 엄마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는 없고 그저 경험을 통해 배워가야만 한다.
아이의 첫 생일은 어때야 하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유명한 유아용품 브랜드 팸퍼스는 “아이의 첫돌은 엄마에게도 중요하다”라는 제목의 광고 캠페인 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 속엔 여성이 엄마가 되어가는 변화와 1년간의 과정을 잘 담아내고 있다. 영상에 따르면 우리는 아이의 첫돌을 다음과 같이 축하해야 한다.
영상에는 수많은 엄마가 아이와 함께 병원에 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아빠들의 모습도 등장해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희생하는 아내와 왜 그들 또한 축하받아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그렇다. 모성애는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모든 남편들은 자신의 아내와 아이의 사진을 병원 복도에 걸어 두었다. 사진 옆에는 엄마의 수고에 감사하며, 아이의 첫돌뿐만 아니라 엄마가 된 아내들을 축하한다는 작은 메모들이 적혀있다.
아이를 보는 순간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너무 깊게 빠져 다시 빠져나올 수가 없다. -작가 미상-
팸퍼스는 이 캠페인을 통해 어머니들이 항상 아이들을 먼저 생각하고 조건 없는 사랑을 나눠주는 그 마음에 감사함을 표한다. 이 캠페인은 어머니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행복하게 만들었다.
아이의 첫돌을 축하할 때, 자신을 위한 케이크 또한 준비해야 함을 잊지 말자. 엄마로 지낸 1년을 스스로 축하하자!
아기와 함께하는 처음 일 년 동안 일어나는 일
어리숙한 엄마에서 최고의 엄마로 거듭난다
많은 실수를 저질렀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경험이 쌓이며 매일 발전해 나간다.
몸이 생각 같지가 않다
아이를 임신하면 편치 않게 느낄 것이다. 몸속에 작은 사람을 품고 몇 달 후면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다.
아이를 좀 더 알아가게 된다
종종 다른 사람들의 조언에 이끌리지만, 곧 모든 아이는 각각 다른 성향과 취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아이들의 행동을 통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게 무엇인지 알게 된다.
많은 조언을 듣지 않기로 한다
조언을 주는 마음은 감사하나 모두 실행에 옮기지는 못한다. 너무 많은 조언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여러 날 동안 잠자리에 들지 못한다
잠자리에 들지 못한 날을 모두 세보려 한다면 이내 포기하게 될 것이다. 많은 밤을 지새우며 아이를 보살핀다.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있다
잠을 자지 않은 수많은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이 일, 청소, 심부름을 도와준다는 걸 알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힘들지만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하루하루가 고단하다. 하지만 건강한 아이를 보게 된 순간, 이 모든 것이 가치 있었음을 알게 된다.
아이의 첫돌을 이미 축하하고 있지만, 배워야 할 것들은 아직 많다
실수에서 배우고 겸손하게 지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 중 하나다. 아이는 계속 성장하고 배워야 할 것들은 매번 새롭게 나타날 것이다.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들이 필요할 때는 항상 곁에 있도록 하자.
첫 1년이 쉬운 일은 아니었겠지만, 이 모든 과정에서 아이의 행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왔을 것이다. 당분간은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을 가능한 한 즐기도록 하자. 시간은 빨리 흐르고 생각하기도 전에 아이들은 어느새 10대가 되어있을 것이다.
아이가 첫돌이 되기 전에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이 궁금하다면, 관련 기사를 읽도록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