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생긴 후 부부의 삶

2018년 5월 15일

부모가 되는 멋진 경험에는 “전과 후”의 시기가 있다. 아이가 생긴 후 부부의 삶은 더는 전과 같지 않다. 배우자와의 삶은 불가피하게 달라지고, 종종 예기치 않게 일과, 우선순위 그리고 날짜가 급격하게 변경된다.

한때 취미였던 것들은 잊게 된다. 그리고 예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활동과 오락을 바로 받아들인다. 재미의 개념을 제정의 하고, 부부는 주로 자신과 관련한 것들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가족의 일부인 아이에게 집중한다.

이 글에서는 아이가 생긴 후 부부의 삶이 어떻게 달라졌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아마도 이 내용은 여러분과 100% 연관되어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누구도 엄마가 되었다고 해서 이기거나 졌다고 말하지 않고, 매일의 삶이 더 좋거나 나쁘다고 말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변하고, 삶 그 자체로 물든다는 한 가지 유일한 사실만이 있을 뿐이다.

아이가 없는 부부의 삶

아이가 없는 부부의 삶은 아무리 못해도 달랐다. 그리고, 시간은 그야말로 완전히 당신의 것이었다. 충동적으로 그리고 기호에 따라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었다. 급할 것도 없었고 자신을 자신과 배우자에게 독점적으로 전념할 수 있었다.

아이가 없는 부부의 삶

춤을 추러 가고, 영화를 보러 가고, 커피를 마시러 가거나 친척을 방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것들을 함께 또는 개별적으로 할 수 있었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았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천천히 흐르는 자신의 시간을 즐겼다는 것이다.

당신은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았고, 그렇게 느끼지 못하더라도 집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었다. 모든 것은 미룰 수 있었다. 계획했건 즉흥적이건, 무엇이든 배우자 또는 심지어 스스로 경의를 표할 가치가 있었다. 자신에게서 어떤 것도 빼앗지 않았고 매일 자신을 소중히 보살폈다.

아이가 있는 부모의 삶

첫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당신 삶의 변화를 목격하게 된다. 한때는 당신의 시간이었던 것에 통제력을 완전히 상실하는 방식도 고마워한다. 이제는 오로지 아이가 우선순위이다.

부모로서, 모든 것은 아이의 필요에 따라 결정한다. 계획을 세우기 위해 날씨를 확인한다. 아주 작은 결정을 내릴 때도 아이의 건강이나 기분을 고려한다. 이제 여러분의 목표는 항상 아이가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쌓게 해 주는 것이다.

방문할 각 장소가 안락한지는 매우 중요하고, 분명히 고려할 사항이다. 모든 목적지는 반드시 적합해야 하고 아이의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여러 공원과 정원에서 다양한 놀이로 아이를 즐겁게 해주려고 애쓰고, 아이의 인지적 및 신체적 가능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활동을 함께 한다. 여러분의 목표는 아이의 타오르는 아름다운 미소의 빛을 항상 지켜주는 것이다.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아이를 행복하게 해주고, 아이가 커가는 것을 뿌듯하게 바라볼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다.

부부의 삶은 필요 때문에 달라진다

귀가 후 모습도 달라진다. 이전에는 퇴근 후 피곤하면, 그냥 신발을 벗고 평온하게 소파에 누워있었다. 잠들기 전까지 TV 시리즈나 영화를 보면서 뜨거운 커피를 마실 수도 있었고, 여러 밤의 계획도 마찬가지였다.

아이가 있는 부모의 삶

그러나, 지금은 퇴근 후 아이의 학교에 간다. 케이크, 아이스크림 또는 다른 달콤한 군것질거리는 빡빡하게 짜인 일과를 벗어날 수 있게 해주는 위안거리이다. 모든 피로감은 삶이 당신에게 준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그 아이에 대한 기쁜 열망으로 바뀐다.

주말에도 변화가 생긴다

주말과 휴일도 더는 전과 같지 않다. 이제, 공원과 광장에 가서, 아이 뒤를 따라 크로스컨트리 달리기를 하고, 아이의 시선을 끄는 경사로를 위아래로 오르내린다. 어디에 있건 당신은 모든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당신은 동요를 부르고, 어린이 영화를 즐기고, 동화를 읽어주고 놀이하는 것에 지쳐간다. 광대, 마술사, 현란한 색깔로 가득한 어린이 파티를 즐긴다.

아이가 있을 때는 새로운 시각으로 날마다 살아한다.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 심지어 생일도 새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또한 가족의 날의 존재와 의미를 발견하게 된다.

수천 개의 시계도 아이의 시간을 표시할 수 없다. 초를 다투고, 매 순간이 손가락 사이로 흘러간다. 간단히 목욕하는 것은 3파전 물 혁명과도 같다. 그리고 당신이 그 부모들의 전쟁 한가운데 있다. 단지 정말 평화가 있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젖고 정말 죽어가는 웃음소리에서 나오는 복부 통증과 함께 말이다.

세 가족 사진

더 이상은 전과 같지 않다

분명히, 아이가 태어나면, 우리는 더는 전과 같지 않다. 변하고, 성숙해지고, 성장하고, 배운다.

단지 아이의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엔진에 불을 붙이는, 가장 순수하고 숭고한 사랑의 힘을 알게 된다. 당신은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이해하게 된다.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 과거의 삶을 사랑했지만, 이 새로운 단계도 사랑하게 된다.

여러분은 현재의 삶을 세 가족에게 활짝 열어주었다(아마 미래에는, 셋이 아니라 더 많을지도 모르지만). 세상 그 어떤 것도 오늘 느끼는 행복과 비교할 수 없다. 매일의 삶에서 엄마 그리고 아내가 되기로 선택하였다.

사람들은 아이가 부부의 삶을 바꾼다고 말한다. 그것은 사실이다. 오늘 당신과 배우자는 그 작은 아이를 통해서 하나가 되고, 공감하고,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