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신사로 만드는 방법
아들을 신사로 키우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들이 신사가 될 수 있게 장려하면 앞으로 살면서 겪을 모든 관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기본적으로, 신사가 되는 것은 여성들을 대할 때 예의를 차리고 존중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아이의 신사 모델은 항상 아버지 또는 할아버지가 된다. 주위 남자들이 살면서 어떻게 여자를 대하는지가 배우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들은 아버지의 행동을 따라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 아이들이 아빠가 하는 행동, 걷고, 말하는 방법, 좋아하는 것 심지어 몸짓까지 모든 것을 따라하려고 하는데, 이는 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아빠는 예시이자 롤모델이다. 따라서 할아버지부터 아빠, 아들까지 대를 이어 동일한 직업을 가지거나 특정 성향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남자아이들에게 “나는 아빠처럼 될 거야!”라는 말하는 일은 굉장히 흔하다.
아빠를 비롯한 주변 어른들은 아들에게 훌륭한 본보기가 된다. 비슷한 일이 생기면 특정 상황들과 경험들을 항상 기억할 것이다. 어떻게 구애를 했고 인내심을 가지고 엄마를 어떻게 대했는지 기억할 것이다. 이것은 모두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의 일부이다.
아들을 신사로 키우는 것은 많이 힘들까?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예상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부모로서의 이미지를 지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다.
아버지, 할아버지 그리고 형제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맞지만, 모든 책임은 그들에게만 해당하지 않는다.
엄마도 아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갖고 있다. 엄마의 선물은 아이와 대화를 통해 더 가까워지는 것이다. 여성들은 분명 더 소통을 잘 한다 .
우리가 가르치는 모든 것은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 신사가 되는 것의 중요성을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아들이 자신의 행동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신사가 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들을 신사로 키우는 팁
신사의 가장 큰 덕목은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이다. 동의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정중하고 확실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줄 아는 것을 포함한다.
아들이 본인의 생각, 의견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일반적인 관행을 따르지 않더라도 공손하고 예의 바르면 문제가 없다.
- 학교, 친구의 집 또는 가족과 있을 때에 주위에 누가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 주자. 다른 사람들과 같이 지내면서 너그럽고 흔쾌히 받아들이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 교육이 전부이다. 아들이 임신부 또는 노인을 위해 자리를 양보하도록 하자. 남성이 되어서 앞으로 더 약한 사람들을 도와줘야 한다고 설명하자.
- 모든 활동들이 이런 가치들을 강화하는 기회이다. 아침, 숙제, 청소하는 시간 또는 교통체증을 겪고 있을 때에도 신사가 되는 것과 같은 가치와 덕목에 대해 이야기해줄 수 있다.
- 자신의 실수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경우에 확고하게 이야기하자. 나중에 그 실수들을 한 순간들을 인식할 수 있게 보여주고 친절하게 정정해 주어야 한다.
- 신사에게는 옳은 일을 하려는 신념이 필수적이다. 아들의 관심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행동들을 하게끔 알려줘라.
- 아들의 행동을 이해하라. 아이가 신사처럼 행동하면 축하해주고 상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