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이를 위한 아스투리아스어 이름 9가지

2019년 8월 2일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은 스페인 북부에 있는 지역인 아스투리아스의 왕족, 역사 및 문화와 관련이 있다. 각 이름은 특정 성격을 의미한다.

아들의 이름짓기는 결코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아이를 위한 특별한 이름 목록을 준비해 보았다. 아스투리아스어 이름 9가지를 소개한다. 아마 이 이름 중 하나가 마음에 들 것이다!

남자아이를 위한 아스투리아스어 이름 9가지

스페인 북부에 위치한 아스투리아스 공국은 광대한 역사를 자랑한다. 많은 사람이 아직도 가족 모임과 문화 행사에서 아스투리아스어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이름도 아스투리아스어로 지어주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남자아이를 위한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을 살펴보도록 하자. 아스투리아스 지역 사람만 이 이름을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다!

1. 아분디오(Abundio)

아분디오 외에 아분디우라는 이름도 있다. 이 이름은 “풍부한” 또는 “부자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폭풍이나 푸짐한 식사라는 뜻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게다가 이 말은 신혼부부에게 좋은 기원을 해줄 때에도 사용된다. 아분디오는 신뢰할 수 있고 고귀한 귀족의 이름이다.

2. 아델린(Adelín)

이 이름은 아델리나라는 이름의 남자 버전이며, 고귀한 기원을 지니고 있다. 비슷하게 아델루라는 이름이 사용되기도 한다. 이는 아델라의 남자 버전이다. 어떤 이들은 이 이름들이 같은 이름에 기원을 둔다고 믿는다.

3. 아드리아누(Adrianu)

스페인어의 경우 이 이름은 라틴 기원의 아드리안이 된다. 그러나 아스투리아스어의 아드리아누는 베네치아 남쪽의 아드리아 해안과 가까운 이탈리아 도시 “하드리아 주민”을 뜻한다. 

남자아이를 위한 아스투리아스어 이름 9가지

4. 알리폰소(Alifonso)

아스투리아스 역사상 인물인 돈 펠라요(Don Pelayo)의 딸이 알폰소 1세(Alfonso I)와 결혼했을 때 이 이름이 쓰이기 시작했다. 이 카스티야 왕의 변형은 “유능한 사람, 준비되고 대비된.”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5. 브라스(Bras)

브라스는 더 예쁘고 소박한 아이들을 위한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의 하나다. 이는 프랜시스코라는 이름의 로컬 버전이며 “프랑스 사람”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 이름을 가진 남자아이는 유머 감각을 가진 사람으로 자라날 것이다. 또 그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충성스럽고 친절하며, 살아가는 매 순간을 즐길 것이다. 실제로 뮤지션이자 작곡가인 브라스 로드리고라는 아스투리아스 출신이다.

6. 에놀(Enol)

이 방법으로 그들은 코바돈가의 유명한 호수에서 세례를 주었다. 따라서 에놀을 영어로 번역하면 “호수” 또는 “물”이다. 이 이름을 가진 사람들은 리더십 기술이 있고 야심차다고 전해진다. 매우 적극적이고 재치 있으며 창의적인 사람이기도 하다.

또한 에놀은 다른 사람들을 너무 많이 신뢰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비상한 머리”로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실수로부터 배우기도 한다.

“아스투리아스어는 공식화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이 아직도 가족 모임과 문화 행사에서 아스투리아스어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이름도 아스투리아스어로 지어주고 있다.”

7. 넬(Nel)

“멜” 또는 “넬루”라는 이름도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모두 마누엘의 아스투리아스 변형형이다. 넬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라는 의미가 있다.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름은 나루인데, 이는 하와이 이름으로 “큰 파도”를 의미한다.

8. 셀모(Selmo)

다음 이름은 셀모다. 스페인 버전으로는 안셀모이다. 이 이름은 “신성한 보호를 받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많은 종교적인 가정에서는 아들을 위해 이 이름을 선택한다.

셀모는 민감하고, 다정하며, 다소 수줍음이 많은 남성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또한 자유를 사랑하고 팀으로 함께 일하기를 좋아한다. 이 이름의 또 다른 특징은 지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또 게으르다는 것이다.

8. 셀모(Selmo)

9. 펠라요(Pelayo)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이름은 아스투리아스 공국과 가장 관련이 깊은 이름 중 하나다.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이 바로 펠라요였다. 우리는 지금 8세기에 아스투리아스의 첫 번째 왕이었던 돈 펠라요(Don Pelayo)를 말하고 있다.

펠라요라는 이름은 “심해”를 뜻한다. 종종 용감하고, 완고하고, 민감하고, 충직하고, 솔직하며, 사려 깊은 사람을 뜻하기도 한다. 

또한, 이 이름을 가진 남자아이들은 특별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는 너무 딱딱하거나 차가운 것과 혼동될 수 있다. 하지만 이들은 훌륭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으며, 의사소통이 원활하고 직접적이다.

아직도 아이의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스투리아스어 이름을 고려해 보자. 이 이름들은 간단하고 발음하기 쉬우며 다양하게 변형할 수도 있다.

어떤 성과도 잘 어울리므로 아스투리아스 성이 없어도 된다. 지금까지 소개한 이름들이 마음에 들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