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위한 새해 목표 5가지

30 6월, 2020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여 엄마로서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떠한 목표를 세우겠는가?
 

매년 많은 사람이 한 해를 시작할 때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이러한 신년 계획은 현재 상태, 앞으로의 목표와 이제 하지 않아야 할 것 등이 포함된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엄마들을 위한 새해 목표 5가지를 이야기하려고 한다.

엄마를 위한 새해 목표 5가지

엄마들은 신년 계획을 세울 시간도 없을 만큼 바쁘지만 엄마의 역할을 좀 더 잘하고 싶다면 새해 목표를 세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잠깐 자신과 이제까지의 삶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해 목표를 정해보면 어떨까?

더 읽어보기: 출산 후 대학으로 돌아가기 위한 팁 5가지

신년 엄마

완벽한 사람은 없다

항상 남과 비교하다 보면 자칫 심각한 지경까지 이를 수 있으니 각자 삶에 장단점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그러므로 엄마들을 위한 첫 번째 신년 목표는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자기만의 삶을 사는 것이다.

가족과 자녀와의 시간을 최대한 즐기자

인생에서 가족은 무엇보다 큰 의미를 차지하지만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그 사실을 간과한다. 직장, 집안일, 인터넷과 SNS 덕분에 가족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줄어드는데 새해가 되면 잠시 걱정은 잊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자.

 

아이들의 말에 경청하며 대화하자

아이들의 말을 경청하고 대화하기는 서로에게 선물 같은 일이며 함께하는 시간의 질을 높인다.

학교에서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묻고 다양한 화제로 대화를 나눠보자.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일에 같이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하면서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일깨워준다.

소통이 없는 관계는 금세 어색해지기 마련이다. 모자간의 유대감을 평생 유지하려면 어릴 때부터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둘째 임신을 계획할 5가지 이유

신년 가족과의 시간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

어른은 아이를 가르치기만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에게 배워야 할 것들도 있다. 순진하고 착한 아이를 보면서 어른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할 수도 있으니 아이의 행동을 살피면서 인생의 특별한 지혜를 마음에 새기자.

아이에게 새로운 기술 가르치기

새로운 기술은 학교뿐만 아니라 아이의 일상생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엄마들도 새해부터는 아이들을 위해 인터넷과 SNS 관련 문화나 기술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엄마가 어느 정도 인터넷 관련한 문화를 이해해야만 아이 나이에 맞게 지도해줄 수 있다. 이제 인터넷은 우리 삶과 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의 인터넷 사용을 아예 금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글을 언제 읽든 상관없이, 꼭 새해가 아니더라도 엄마를 위한 목표들을 실천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