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잠들기가 어려울 때 해야 할 일

27 11월, 2018

임신 중 잠들기가 어려울 때 해야 할 일을 알아보자. 임신부는 보통 잠들기가 어렵다. 몸이 큰 변화를 겪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임신 40주 동안 신체적 변화, 호르몬의 변화, 감정적 변화 등을 경험하게 되며, 이 모든 것이 잠을 깊이 자는데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필요한 잠을 자지 못하면, 이는 더 큰 피로와 에너지 결핍을 초래할 것이다.

임신 중에는 자주 깨기 때문에 밤이 더 길게 느껴진다. 계속 소변을 보고 싶어서 그렇거나 단순히 불면증 때문일 수 있다. 어떤 경우이든 걱정하지 말자. 임신 중 잠들기가 어려울 때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다.

임신 중 수면에 대한 조언

방을 완전히 어둡게 유지한다

대부분 호텔은 객실을 매우 어둡게 하는 두꺼운 커튼에 투자한다. 그렇게 하면 피곤한 손님들은 커튼을 닫고 하루 중 어떤 시간에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외부 불빛이 방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암막 커튼에 투자할 수 있다. 이 커튼은 일반 커튼보다 두껍고 무거운 특수 소재로 만들어져 있다.

어두운 침실은 더 깊고 평화로운 밤잠을 허락하므로 이것은 가치 있는 투자이다. 좋은 블라인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예산이 빠듯하다면 두꺼운 담요를 창문 위에 걸어두기만 하면 된다. 목표는 거금을 쓰는 것이 아니라 방을 가능한 한 어둡게 만들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임신 중 수면에 대한 조언

적정 온도를 유지한다

여름에는 너무 덥고, 겨울에는 너무 추울 수 있다. 임신 중에는 침실을 쾌적한 온도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더 잘 휴식하도록 하고 잠 못 이루는 밤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임신은 추가적인 문제가 없더라도 그 자체로 충분히 불편하다!

방에 히터나 에어컨이 있는 경우라면 온도 조정 장치로 적당한 온도를 설정하자. 담요, 실내 난방기, 선풍기 및 창문을 여는 것은 연중 시기에 따라 좋은 선택이다. 또한 밤에 이리저리 뒤척이는 경향이 있다면 편안하고 비비 꼬이지 않는 잠옷을 선택하자.

배경에 약간의 백색 소음을 추가한다

백색 소음 기계는 긴장을 풀고 잠들 수 있게 도와주는 위대한 발명품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매우 저렴하고 다른 귀찮은 소리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음을 방출한다.

스마트폰에 무료로 백색 소음 앱을 내려받을 수도 있다. 백색 소음은 아기가 잠을 더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이 기술은 나중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플러그를 뽑는다

많은 사람이 잠들기 전 이것이 긴장을 푸는 데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잊어버리고 간과하고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 텔레비전을 끄는 것처럼, 제대로 휴식하려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임신 중 특히 중요하다. 밤에 임신한 엄마들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준비 목록을 만드는 등을 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의 마음은 너무 압도되어 연결을 끊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플러그를 뽑을 때 의도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목욕하거나, 일기를 쓰거나, 책을 읽거나 그냥 눈을 감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습관은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며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에게 맞는 수면 자세 찾기

자신에게 맞는 수면 자세를 찾는다

이것은 임신 중 배가 불러 있을 때 하기 어려운 일이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편안하게 잠들 수 있는 자세를 찾아야 한다.

불러오는 배를 위해 가장 좋은 자세 중 하나는 무릎을 굽히고 왼쪽으로 돌아눕는 것이다. 왼쪽으로 자면 혈류가 좋아지고 하대정맥과 간의 압력을 완화한다.

여분의 베개를 배, 목, 허리 및 다리 사이에 사용하면 필요한 지지를 받을 수 있다.

온종일 긴장을 푼다

온종일 시간을 내어 기분을 좋게 하는 편안한 활동을 해라. 긴장감과 걱정은 임신 중 빠르게 증가하므로 자신을 돌보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 훈련, 독서, 편안한 음악 듣기, 산책하기, 친구들과 놀기 또는 배우자와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자.

스트레스를 멀리하면 밤에 필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