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여행을 다니면 좋은 점

· 2018년 5월 24일

어릴 때부터 여행을 다니면, 한 사람의 인생이 완전히 바뀔 수 있다. 다른 생활 양식과 문화를 접하는 것은 자신의 신념과 관점에 대해 질문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러므로 아이들은 여행할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 그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 경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모두가 자신의 일정과 의무를 위해 바쁘게 달리는 현실에서, 잠시 브레이크를 밟고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것들을 감상하는 것은 만병통치약과 같다.

새로운 곳을 알게 되는 것은 마음을 열어주고 삶의 다양한 측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준다.

이것은 어른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세상을 알아가는 과정에 있는 아이들은 “그곳”에 있는 모든 것에 놀라게 될 것이다.

어릴 때부터 아이가 여행하게 하는 것은 부모가 줄 수 있는 훌륭한 습관이다. 왜 그럴까? 이 질문에 대해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

여행은 편견, 옹졸함, 편협함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운동이다.

-Mark Twain-

여행의 장점

여행 가방을 싸서 며칠 동안 집을 떠나는 것은 신체적 및 정신적 행복을 위해 매우 이롭다.

  • 스트레스 감소: 일, 골칫거리, 의무들로부터 떠나 있으면, 충분히 쉬면서 재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를 더 행복하게 해준다. 과도하게 일정을 잡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여행 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출발할 때보다 더 나빠져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 뇌의 자극: 새로운 장소, 향기, 취향을 실제로 경험하는 것은 알지 못했던 모든 것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한 뇌의 “작동”을 돕는다. 따라서, 정신은 계속 젊음을 유지하고 계속해서 정보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 정신적 행복 장려: 여행은 자존감을 향상한다. 새로운 음식, 규칙 및 언어를 받아들이고 그것에 적응하기 위한 개인적인 도전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전 경험은 우리가 살 수 있는 어떠한 물건보다도 더 크게 행복에 기여할 수 있다.

어릴 때부터 여행할수록 더 좋다

여행의 경험은 성인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지만, 아이들은 그보다 더 많은 것을 얻게 된다. 집을 자주 떠나는 것은 아이가 미지의 것을 탐험하는 것임을 명심하자. 아이들은 아마 얼마나 멀리 갈지, 어떻게 도착할지 또는 언제 집으로 돌아올지 알지 못할 것이다.

아래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여행하는 것의 세 가지 큰 장점에 대해 요약한다.

  1. 새로운 시각

아이일 때, 세상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방법은 자신의 관점을 결정짓는다. 아이가 자신의 도시, 국가 또는 대륙을 떠나게 되면, 아이는 삶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법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아이는 모든 것이 배운 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관찰할 것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이는 삶의 새로운 습관과 일, 관계 그리고 환경에 대한 경의와 함께 다른 가치들을 결합할 것이다.

아이는 한 번도 맛보지 못한 음식을 시도하게 될 것이고, 새로운 종류의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다른 언어를 듣게 될 것이다. 세상은 선택 가능한 것들로 가득하고, 그것들을 찾는 것은 그저 시간 문제일 뿐이다.

  1. 깨어나는 호기심

아이는 전혀 알지 못했고 아마 상상도 못 했던 많은 것들을 보게 되기 때문에, 질문을 많이 할 것이다.

여기 사람들은 왜 이 언어를 쓰나요? 여기 사람들은 왜 이 음식을 매우 좋아하나요? 저 노래의 제목이 뭐에요?

가장 좋은 것은 아이의 감각들이 완전히 깨어난다는 것이다. 아이의 관심은 자신이 보는 모든 것을 확인하는 데에 100% 집중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아이들은 그들의 사색적이고, 비판적이고, 합리적인 정신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존재하고 일어나는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고, 아이들은 기어코 그것에 대해 알려고 할 것이다.

여행하는 아이 사진

  1. 관계 및 삶의 질 향상

어릴 때부터 가족과 여행하는 것은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도전이 될 수 있다. 그것은 24시간 동안 각자의 존재를 받아들이기 위한 협력과 인내심을 필요로 한다. 이것은 날마다 일어나는 일이 아닐 것이다.

여행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유대를 강화할 훌륭한 기회이다. 형제자매와 부모님이 여행 동반자가 되기 때문이다.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새로운 경험을 하므로,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각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밖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들이다.

여행 후, 가족은 더 단결되고 유연해질 것이다.

아이와 여행할 때 명심해야 할 조언

만약 아이들과 함께 여행한다면, 이 조언들이 매우 유용할 것이다.

  • 건강 서류를 포함하여, 모든 필요한 서류를 챙기는 것을 잊지 마라.
  • 아기 또는 어린아이가 필요로 할지 모르는 안전 장치, 음식 및 위생용품을 챙겨라.
  • 가장 포괄적인 몇 가지 약을 챙기면 비상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스스로 판단하여 치료하는 것을 방지)
  • 충분히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활동을 계획하거나 막판에 조정하라.
  • 사람이 너무 많고, 그늘이 없거나 아이와 여행하기에 적절한 시설을 갖추지 않은 장소를 피하라.
  • 항상 음식, 음료수 그리고 장난감을 수중에 챙겨라.

마침내, 즐겁게 지낼 준비가 끝났다. 만약 필요한 예방책과 좋은 태도를 가진다면, 이 여행은 아이에게 값진 추억이 될 것이다.

어릴 때 여행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나머지 평생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 줄 세계로 향하는 창을 열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