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몸매를 되찾는 방법

· 2018년 8월 30일

출산 후 몸매를 되찾는 문제는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아주 약간의 인내심이다. 또한, 특정 지침을 잘 지키기만 하면 된다. 아기의 체중이 임신부의 몸에 쌓이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임신부는 아이를 출산한 이후 이 많은 체중을 어떻게 다 빼야 할지 걱정이 들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가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하기로 한 이유이다.

우선, 몸매를 되찾고 싶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너무 가혹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제 막 아이를 낳았고,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몸매를 되찾는 과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단순히 다음에 설명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 읽기만 하면 된다. 이 글에 나온 방법을 따라한다면 결과가 나오는 속도에 놀라게 될 것이다.

출산 후 몸매를 되찾는 방법

약간의 인내와 참을성만 있다면, 다음의 방법들은 당신이 임신 전 가졌던 몸매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1. 물 많이 마시기

때때로, 인간의 몸은 허기와 목마름을 구분하지 못한다. 모유수유를 하고 있다고 해도 관계없다. 물을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과 회복에 가장 중요하다. 

만약 배가 고프다면, 먼저 차가운 물 한두 잔을 마신다. 몇 분 가량 기다린 다음, 진정으로 배가 고픈 것인지 단순히 목이 말랐던 것인지 결정한다. 

이것은 당신이 불필요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도록 해준다. 또한 수분이 충분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2. 스트레스 줄이기

수면, 영양 그리고 호르몬은 스트레스가 생기는 데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스트레스는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이다. 스트레스 지수를 낮게 유지하는 것은, 출산 이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자신의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커다란 변화를 만들기 위해 작은 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기 위해, 자신의 일상 습관을 잘 관찰하도록 하자. 

몸매를 되찾는

3. 낮잠 자기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생아로 인해 비롯된 엉망진창의 수면 주기는 당신의 신진대사 기능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아기가 잘 때마다 같이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장기간의 수면 부족을 겪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에너지를 유지하고, 특정 음식에 대한 강렬한 욕구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태어나면, 엄마 또한 태어난다. 여성은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하지만 엄마는 절대 존재하지 않았다. 엄마는 완벽하게 새로운 존재이다.”

-오쇼 라즈니쉬-

4. 건강한 식단

출산 후 몸매를 되찾고 싶다면, 탄산음료와 과자와 같은 빈(empty) 칼로리를 가진 음식들을 멀리해야 한다. 또 어떤 음식류를 완전히 배제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대신, 저단백질, 통곡물, 신선한 과일, 채소, 저지방 유제품을 먹는다. 

5. 모유수유

모유수유는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이것은 여성이 실제로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늘려도, 빠르고 안전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모유수유를 중단하거나 그 빈도를 줄이는 즉시, 섭취하는 칼로리 역시 줄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6. 움직이기

대부분의 초보 엄마는 너무나 수면이 부족하고, 운동을 생각할 겨를도 없을 만큼 정신 없이 바쁘다. 

출산 이후, 집 주변을 걸어 다니기 시작할 수 있다. 상태가 괜찮고 출혈이 악화되지 않는다면, 다음 날은 조금 더 많이 걸어본다.

여성의 신체는 출산 이후 최소 6주가 지나야만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6주가 지나면, 일주일에 3회 20-30분 가량 심혈관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몸매를 되찾는

7. 운동

출산 후 몸매를 되찾으려면, 칼로리를 소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벼운 심혈관 운동을 할 수 있다.

산책을 하거나 주기적인 신체 활동을 한다. 심장 박동수가 점차 상승하도록 한다.

운동은 과도한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근육 질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은 출산 이후 있을 수 있는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을 할 때 조심해야 한다. 과도하게 의욕적인 태도로 운동을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그다지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없다. 따라서, 꾸준하게 운동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출산 후 몸매를 되찾고 싶다면, 앞에서 언급한 방법들을 따라서 해보길 바란다. 긍정적인 마음과 의지가 있다면, 모든 과정이 좀 더 수월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