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성애는 나아가게 하는 힘이다

· 2018년 4월 28일

오늘의 글은 모성애가 가진 힘에 관한 것이다. 모성애는 우리를 계속 나아가게 하고 영원히 변화시킬 수 있다.

엄마가 되었을 때, 당신은 숨어있는 것들을 발견하게 된다. 이 임무를 수행하면서 엄마에 대한 관점이 다소 이상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렇기는 하지만, 팔 안에 안긴 아기를 통해 예상과는 달리 인생에서 자식만큼 대단한 원동력은 없다는 것도 분명히 알게 될 것이다. 모성애는 그녀 자신이 살아가는 힘이 된다.

모성애는 계속 나아가는 원동력이다

때때로 수백만 명의 마음을 감동하게 하는 뉴스를 보면서, 엄마의 사랑은 산도 옮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것은 누구도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힘이다.

엄마가 얼마나 피곤하고, 얼마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잠 못 이루는 밤, 엉망인 상태, 고장난 물건들 그리고 끝나지 않은 집안일은 대수롭지 않게 된다.

절대 실현되지 않는 계획들도 마찬가지이다. 엄마는 스스로 우선순위를 정하지만, 인생의 지평선이 변하게 된다.

모성애가 당신을 움직일 때, 당신 안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힘을 끌어낼 수 있다. 

매일 인내심을 먹고 희망이라는 씨가 피어날 때까지 물을 준다. 아이들에 대한 헌신은 아이들의 미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어지게 만든다.

엄마가 되는 것은 당신을 바꾸고, 당신의 모습을 새로운 조건 없는 사랑으로 바꾼다. 그것은, 새로운 엄마인 당신을 보호하고 살펴주는 사람으로 변화시킨다.

당신은 가족에게 빛을 주고 집에 온기를 불어넣는 빛나는 빛이 된다.

엄마의 사랑은 단지 아이의 성격과 자존감만 형성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또한 아이들에게 미래를 위한 안도감과 독립성을 갖게 한다.

당신은 지식과 지혜를 아이들과 공유한다. 아이들의 날개가 더 강해질 수 있게 돕고 그리하여, 언젠가 그 날이 오면, 그들은 가능한 한 높이 날 수 있게 될 것이다.

엄마와 아이

모성애는 가장 달콤한 보상을 가져온다

아마도 어린 소녀일 때, 당신은 엄마가 되기를 원했을 것이다. 소꿉놀이를 할 때 모든 것은 장밋빛으로 보였다. 그리고 지금, 인생은 당신이 항상 갈망해 오던 것에 직면하게 하고 말았다.

당신은 어머니가 당신을 기르는 데 쏟은 노력, 헌신 그리고 희생에 감사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에는 어머니를 비판했을 수도 있다.

엄마로서의 삶은 향후 수년 동안 피로와  짜증이 어떻게 당신을 힘들게 하고 치열하게 몸무림치는 당신을 넘어뜨릴 수 있는지 직접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이들에 대해서 “사랑해, 내 인생의 태양”이라고 느끼다가도, 어떻게 “그만 좀 해, 너에게 참을 만큼 참았어”라는 생각이 슬며시 드는지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자신이 이런 끔찍한 말을 하고 있을 때,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나쁜 엄마가 된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그 좌절은 혼자서 울 때 고통의 눈물로 바뀐다. 그렇지만 아이들은 어떻게든 당신을 찾아내 당신의 고통을 진정시켜준다. 아이들의 미소는 악의를 품는 법이 없다.

모성애가 항상 다정한 면만 보여주지 않고, 당신의 화가 고개를 들어 올리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당신이 짜증을 부리고 화내도, 아이들은 당신을 받아들여 줄 것이다. 

당신을 향한 아이들의 감사와 사랑 또한, 무조건적이고 감히 재단할 수 없으며, 완벽하게 순수하다.

엄마와 아기

죄책감을 느끼지 말자. 아이들을 안고, 눈을 보며 미안하다고 말하자. 그들의 미소에 보답하고, 당신의 시간을 조금 할애하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고, 당신이 느끼기에 가지고 놀기에는 이미 자란 것 같은 오래된 장난감을 가지고 같이 놀자. 그들의 머뭇거리는 발자국을 따라가며, 함께 춤추자.

모성애는 삶이고 미래이다

엄마가 되는 것은 진정한 선물이며, 삶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값진 선물이다. 확실히, 가끔 그것은 매우 복잡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무급 직업은 일상의 세세한 부분에 작은 위로를 주는 당신의 마음과 영혼을 위한 가장 큰 보상이 된다. 

그것은 정확히 말하면, 불가해하고 때로는 이해할 수 없는 독특하고 특별한 관계로 얼룩진 일상의 경험인데, 이것이 엄마의 사랑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

또 그것은 끊임없는 배움의 과정이다. 여기서 인생의 작은 문제들과 걸림돌의 쓴맛은 포옹과 놀이의 달콤함으로 충분히 매울 수 있다.

엄마의 사랑은 막을 수 없는 힘이고, 모든 것 중 가장 강력하고 격렬하며, 진실하고 관대하다. 그리고 그것은 엄마로서 매일의 우리 삶을 나타내는 이러한 경험들로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가 된다는 것은 맹목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우리의 진짜 능력에 경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매일의 삶에서 의미를 찾는 것이고, 그 속에서 어린아이가 우리가 크고 작은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