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언제쯤 문화 행사에 데려가면 좋을까

이 글에서는 언제부터 아이들을 문화 행사에 데려가야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아이들이 문화 행사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유용성을 발견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이들을 언제쯤 문화 행사에 데려가면 좋을까

마지막 업데이트: 12 9월, 2020

아이들이 문화 행사가 지루하다고 느낀다면 결코 그것을 좋아하는 법을 배우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언제 아이들을 문화 행사에 데려가야 하는지 아는 게 중요하다.

문화 행사에는 미술 전시회, 역사와 건축에 대해 배우기 위한 여행, 갤러리 및 박물관 방문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문화 행사에 아이들을 데려갈 때는 그 행사가 아이들의 나이에 맞는 행사인지를 분명히 하는 게 중요하다.

더욱이 이러한 행사는 매력적이고, 재밌고, 흥미롭고, 영감을 준다는 사실을 자녀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

언제쯤 아이들을 문화 행사에 데려가면 좋을까?

흥미롭게도 만 2세 정도의 어린아이들을 위한 많은 문화 행사가 있다. 이러한 행사는 인형극, 연극, 서커스 등이다.

언제 아이들을 문화 행사에 데려가야 할까?

카탈루냐개방대학교(Open University of Catalonia)의 전문가들은 이를 연구했다. 그리고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행사는 아기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만 2세가 되기 전에 그렇게 하는 건 좋지 않다.

물론 아이들을 가족 친화적인 활동에 데려가는 게 중요하다. 만 2세 정도 아이들은 주의력과 집중력이 매우 제한되어 있다. 그래서 유아용으로 제작된 활동이 아닌 경우 보고 있는 콘텐츠에 관한 관심을 쉽게 잃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행사는 청각 및 시각적 주의를 끌 수 있어야 한다. 45분을 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도 중요하다. 게다가 재밌는 음악과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필요하다. 그렇게 하면 아이들이 지루해지지 않고 또 흥미를 잃지 않는다.

고려 사항

카탈루냐개방대학교(Open University of Catalonia)의 심리학 및 교육 연구 책임자인 미레이아 카베로(Mireia Cabero) 교수에 따르면 자녀를 문화 행사에 데려갈 계획을 세울 때 특정 규칙이나 제한 사항을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첫 번째 규칙은 행사 자체 또는 이벤트의 성격을 고려하는 것이다. 무서운 캐릭터가 있으면 가지 않는 게 좋다. 아이들의 신경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OUC의 예술 및 인문학 교수인 알바 콜롬보(Alba Colombo)는 어떤 것이든 문화를 경험하는 게 항상 좋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그 행사는 아이들의 나이에 적합해야 한다. 행사가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고려해야 할 사항

아기를 위한 행사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아기들을 위한 행사가 매우 인기를 얻고 있다. 아기들은 매우 특정한 필요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행사는 늘 아기들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다.

그러나 OUC 전문가들은 모든 행사가 유용한 건 아니라고 경고한다. 사실, 아기를 자극하는 일은 돈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도 할 수 있으며 매우 쉽다. 따라서 이러한 문화 행사가 아기들에게 꼭 필요한 건 아니다.

한편, 전문가들은 이러한 유형의 행사가 모두 아기들에게 나쁜 건 아니라는 사실을 인정한다. 하지만 모든 건 부모의 문화적 습관에 달려 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이 그것을 좋아하기 시작할 수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즉, 문화 행사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문화에 관심을 두게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호기심과 동기를 유발하는 좋은 방법인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을 문화 행사에 데려가기 시작할 때 상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아이들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행사를 선택해야 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