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웃게 만드는 재밌는 아동 도서

아동 도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을 만한 재밌는 순간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계속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재밌는 아동 도서를 준비해 보았다!
아이들을 웃게 만드는 재밌는 아동 도서

마지막 업데이트: 07 6월, 2020

미소, 웃음, 유머는 행복의 기초이며 행복은 사람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 상태 중 하나다.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성인보다는 훨씬 행복하지만, 때로는 아이들이 즐겁게 지내고 또 웃게 만들어 주는 활동을 장려하는 게 좋다.

그중 오늘 이야기하려고 하는 활동은 바로 재미와 유머를 찾을 수 있는 독서다. 아동 도서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아이들을 즐겁게 해 주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이 글에서는 우리를 웃게 할 재밌는 책들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어떤 책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자!

아이들을 웃게 만드는 재밌는 아동 도서

<마놀리토(Four-Eyes)>

마드리드의 가장 가난한 지역에 사는 한 재밌는 가족의 이야기는 25년 전에 대중에게 소개되었다. 이 환상적인 전집의 저자인 엘비라 린도(Elvira Lindo)는 이 책이 이토록 성공할지 알지 못했다.

이 훌륭하고 재밌는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서술자는 8살인 마놀리토(Manolito)로, 여러 책의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일상과 가족 및 친구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우리를 웃게 할 재밌는 아동 도서

만 9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권장되는 이 책은 가장 재밌는 아동 도서이다. 또 이해하기 매우 쉬우므로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도구도 될 수 있다. 이 책은 성공적으로 판매되어 현재의 컬렉션에는 8권의 책과 2개의 영화 및 TV 시리즈가 등장하게 되었다.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The Story of the Little Mole Who Knew It Was None of His Business)>

종말론적 주제는 웃음과 재밌는 순간으로 인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의 하나이며, 그 내용이 귀여운 동물에 의해 내레이션 되는 경우라면 더욱더 그렇다.

어느 날 작은 두더지가 굴에서 나왔을 때 어떤 “갈색 물체”가 두더지의 머리에 떨어졌다. 그래서 이 두더지는 매우 화를 내면서 만난 모든 동물에게 자기 머리에 똥을 쌌는지를 묻는다. 그러나 모든 동물은 자기가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 작은 두더지는 범인을 찾게 될까? 이 책은 어린이와 성인을 모두 웃게 하는 아주 재밌는 책이다. 그리고 특히 팝업 버전을 권장하는데 그렇게 하면 캐릭터의 움직임과 “머리의 똥”은 우리를 정말 크게 웃게 할 것이다.

<캡틴 언더팬츠(Captain Underpants)>

<캡틴 언더팬츠>는 만 7세 이상 어린이에게 권장된다. 이 책은 조지, 해럴드, 그리고 당연히 이 두 명의 친구들이 만들어 낸 슈퍼히어로인 캡틴 언더팬츠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캡틴 언더팬츠는 학교 교장 선생님에게 최면술을 걸어 아주 코믹한 상황을 만들어 내는데 정말 재미있다!

이 캐릭터들은 인기가 아주 높아서 현재 12권의 책과 10개의 관련 상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가장 재밌는 슈퍼히어로가 출연한 첫 번째 영화는 2017년에 스크린에 등장했다. 그래서 아이들은 너무 재밌는 나머지 자기도 알지 못한 사이에 더 많은 책을 읽게 된다.

<아직 숙제를 다 못했어요 왜냐면…(I haven’t Done My Homework Because…)>

우리는 모두 적어도 한 번쯤은 왜 숙제를 하지 못했는지 선생님께 변명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가 바로 이 책에 포함되어 있음으로 그 사실은 아이들을 기쁘게 한다. 여기서 등장하는 변명들은 아주 신선하고 재밌으며 절대 평범하지 않다.

아직 숙제를 다 못했어요 왜냐면...(I haven’t Done My Homework Because…)

이 책에서 본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웅장함과 감탄할 만 한 세부 사항으로 인해 삽화도 아주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냉장고에 소가 있어요(There’s a cow in the fridge)>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 문을 열었는데 소가 그 안에 들어 있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 과연 이러한 상황을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이 재밌는 이야기의 등장인물들에는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문제는 소가 이 집에 최초로 침입한 동물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이 책은 또한 아이들이 “가슴이 벌렁거린다”와 같은 일반적인 말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삽화는 재밌고 한 가족으로서 관찰할 수 있는 많은 세부 사항이 들어 있다.

또한, 아이들이 이야기 속의 부엌과 집의 부엌 사이의 차이점을 구별하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정말 재미있으며 아이가 새로운 단어를 찾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Lindo, E. (1994). Manolito Gafotas. Seix Barral.
  • Holzwarth, W. (2015). El topo que quería saber quién se había hecho aquello en su cabeza. Beascoa.
  • Pilkey, D. (2015). Las aventuras del Capitán Calzoncillos. SM.
  • Cali, D. (2014). No he hecho los deberes porque… Nubeocho.
  • Cia, A. (2014). Hay una vaca en la nevera. Beascoa.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