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10가지 습관

지금은 누구에게나 힘든 시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보자. 오늘은 자가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10가지 긍정적인 습관을 소개한다.
자가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10가지 습관

마지막 업데이트: 25 5월, 2020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보건 및 건강상 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몇 주 동안 집에만 머물고 있다. 이런 상황은 특히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는 복잡한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부분도 있다. 자가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10가지 긍정적인 습관을 알아보자!

지금의 전례 없는 상황은 모두에게 귀중한 교훈을 가르쳐 주고 지금까지 배운 것에 대해 되돌아보도록 할 것이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하고 긍정적인 부분에만 집중해 보자. 위기를 극복하면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해질 것이다.

이 글에서는 자가 격리 상황에서 부모와 자녀가 개발할 수 있는 긍정적인 습관을 제안하고자 한다.

자가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10가지 습관

집안일과 책임의 공유

격리 기간 동안 우리가 모두 함께 일하고 서로 돕는다면,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를 강화할 것이다. 이 자가 격리 상황은 집안일과 관련하여 우리가 함께 일하도록 만든다. 물론 집안에서 가장 어린 구성원도 포함되어야 한다.

잊고 있던 재미를 되찾을 기회

매일 일정을 짜야 하는 만큼 우리는 오락을 위한 시간도 남겨 두어야 한다. 이 시간 동안 우리는 바빠서 오랫동안 하지 못했던 보드게임을 할 수 있다. 보드게임을 하면서 여유로운 가족만의 시간을 되찾아 보자.

우리가 잊고 있던 재미를 되찾을 수 있는 기회 

게임은 가족 관계를 강화하고 동시에 재미를 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회적, 교훈적, 유희적 요소를 결합하고 있어서 교육적으로도 좋다.

서로를 이해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

자녀와 의사소통하고 계속 대화를 나누려면 매일 시간을 따로 할애하는 게 중요하다. 가족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은 우리가 모두 함께 겪고 있는 불확실한 시기이므로 어린이들도 나름대로 걱정을 할 수밖에 없다. 지금 상황과 관련하여 어린이들의 말을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게 중요하다.

오염 줄이기

거리에 차가 줄어들면서 소비와 소음이 줄고 물론 오염도 줄어들게 되었다.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된 자가 격리지만 이는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의 질을 향상하고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기

사람들의 관계는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강화되었다. 그러나 격리 상태에 있으면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있게 되므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가치 배우기

이 위기가 우리를 무너뜨리는 게 아니라, 우리의 가치를 최대한 발휘하도록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공감은 지금과 같은 시기에 자녀에게 가르칠 수 있는 소중한 가치 중 하나다. 이제 다른 사람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생각해 보고, 다른 사람들을 차별하지 않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더욱 편안한 생활 방식

지금 개발할 수 있는 또 다른 긍정적인 습관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휴식할 기회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우리 각자는 휴식을 통해 다른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그동안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 감사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자녀들과 집에서 가족이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에 대해 감사하도록 가르칠 좋은 기회다.

폐쇄 조치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더 많은 긍정적인 습관

지루함 이겨내기

격리 생활은 지루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우리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도록 해줄 것이다. 자가 격리 조치 전 우리 모두의 일정을 빠듯하게 이미 정해져 있었지만, 지금 우리는 남은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른다! 그러니 이제 창의력을 발휘할 때다.

지금 남아 있는 여류 시간을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상황으로부터 배우고 우리의 자녀들도 배울 수 있도록 하자. 지루함이 고무적일 수도 있다!

가족 시간 보내기

격리 기간 동안은 가족과 함께 집에 있으면서 자녀와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따라서 아마 버겁게 느껴질 때가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깨어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이제 엄마와 아빠는 자녀 양육에 집중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이를 위임할 수 없다.

창의성 계발

우리는 자녀와 함께 창의성을 일깨우고 개발할 수 있는 무한한 게임과 공예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가족 관계를 강화하고 즐겁게 지내게 될 것이다.

이 기간에 우리는 하루를 열심히 살고 미래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격리 상황에서 개발할 수 있는 이러한 긍정적인 습관은 우리 모두에게 훌륭한 교훈을 가르쳐 줄 것이다.

우리가 놓친 부분과 현재 할 수 없는 일은 잠시 접어 두자. 그리고 이 위기 상황이 끝나게 되면, 우리 가족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해져 있을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