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음식이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 2018년 9월 19일

특정 음식이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이 질문은 임산부가 먹는 것에 관한 많은 의문과 논쟁을 불러일으켰다.이런 질문이 생길 때 우리가 생각하는 첫 번째 음식은 초콜릿이다. 보통 단것을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태아의 움직임을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엄마는 임신 기간 동안 가능한 한 아기와 상호 작용하려고 한다. 아기의 움직임을 느끼기 위해 우리는 손을 배에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는 또한 음악을 틀고 조명을 켜서 일종의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본다. 때때로 의사들은 활동을 증가시키기 위해 특정 음식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임신 중 아기는 외부 자극 없이도 하루에 여러 번 움직인다.

결국 움직임은 기본적으로 주어진 것이고, 당신의 아기는 살아 있고 움직인다. 작은 아기는 당신 배 안의 공간에 국한되어 하품하고, 팔다리를 움직이고, 몸을 뒤집고 뻗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태아는 건강하고 정상적으로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움직인다. 아기의 호흡, 삼키고 빠는 행동도 일정 수준의 움직임을 만들어 낸다.

임산부는 자궁 밖에서 항상 태아의 움직임에 대한 감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초음파 영상에서는 쉽게 관찰할 수 있다.

음식과 태아의 움직임 사이의 상관관계

아기들은 임신 기간 계속해서 움직이지만, 엄마가 항상 그것을 아는 것은 아니다. 엄마가 아기의 움직임을 느끼려면 자궁벽과 접촉해야 한다.

즉 태아의 움직임 대부분은 눈에 띄지 않고 넘어간다. 그러나 임신 8주의 초음파 이미지는 매우 활동적인 태아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임산부가 아기의 움직임을 스스로 감지하려면 적어도 16주가 지나야 한다. 그러나 때로는 태아가 복부에 압력을 가할 정도로 갑자기 움직일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이 감각은 엄마가 먹었던 것과 관련하여 발생한다. 의사는 그것이 포도당 수치의 영향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특정 음식이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24시간 동안 엄마는 아기가 적어도 하루에 10번 움직이는 것을 느껴야 한다. 움직임은 엄마가 먹은 후 약 30-60분 후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은 포도당으로 바뀌어 태아를 자극할 수 있다. 이 물질은 탯줄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된다.

태아의 움직임은 대개 엄마가 활동적일 때, 자궁 내에서 진동으로 야기되는 소란이나 소리가 있을 때, 밤 동안에, 그리고 엄마가 음식을 먹은 후에 나타난다. 갓 생산된 포도당은 아기에게 도달하여 아기를 활성화한다.

-알바로 카노. 주산과 전문의-

그러므로 우리는 음식이 실제로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발달 중인 아기의 정상적인 미묘한 움직임은 엄마가 먹은 후에 더 심해진다.

또한 우리는 더 달콤한 음식이 더 많은 포도당을 생성하기 때문에 더 많은 활동을 일으킨다고 결론 지을 수 있다.

그러나 아이의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서 음식이 반드시 달콤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모든 음식은 태아의 활동을 증가시킬 수 있다.

태아의 움직임을 유발하는 다른 자극들

스페인 산부인과 전문의인 길예르모 오반도는 혈당 수치가 감소하면 태아가 덜 움직일 수 있다고 단언한다. 일반적으로 엄마의 영양은 자궁 내 아기의 규칙적인 움직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러나 혈중 포도당 수치가 증가하면 아기도 같은 증가를 한다. 같은 방식으로, 다른 음식들도 태아의 움직임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찬 음식 또한 활동을 증가시킨다.

게다가 엄마의 활동 수준도 아기가 덜 또는 더 움직이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의사들은 종종 음식으로 자극하여 아기를 깨우라고 권한다.

태아의 움직임에 관련된 다른 자극에는 조명, 소음 및 진동이 포함된다. 임신의 끝 무렵까지 엄마는아기의 움직임의 강도가 증가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의사는 모든 것이 괜찮은지 안심하기 위해 아기의 발차기 횟수를 세어보라고 권장한다. 움직임이 불충분하다면, 할 수 있는 첫 번째 일은 달콤한 것을 먹음으로써 아기를 자극하는 것이다.

특정 음식이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아기와 외부 세계와의 소통은 생각만큼 제한되어 있지 않다!

아기는 외부 소음을 들을 수 있고 심지어 당신 감정의 일부를 감지할 수 있다. 아기에게 영향을 주는 것은 진동 및 기타 외부 변화와 연결되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주요 연결 고리는 임산부가 몸에 넣는 물질과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임신 중에 먹고 마시는 것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이, 담배, 약, 술은 임신 기간 동안 모두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당신 안에서 자라고 있는 생명을 돌보기 위해 이 모든 것들을 완전히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