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맘이 될 준비가 되었는가?

· 2018년 9월 14일

싱글맘이 될 준비가 되었는가? 아빠나 엄마가 되는 것이 어렵다는 사실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가장 힘든 순간에 배우자나 당신을 도와줄 사람 없이 혼자가 되는 것은 그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때로 사람의 인생에서 정말 아이를 원하고, 그 아이를 키우고 사랑하며 마음이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주고 싶다고 느낄 때가 있다.

배우자가 없다고 해서 부모가 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입양은 혼자 아이를 키우는 아빠 또는 엄마가 되는 한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다. 시험관 수정, 인공 수정, 대리모(세계의 일부 지역에서만) 또한 엄마 또는 아빠가 될 방법이다.

어떤 선택지가 최선인지 연구하라. 그러나 정말 싱글맘이 될 준비가 되었는지 결정하기 전에 확신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몇 가지 기본적인 질문을 해야 한다.

싱글맘이 되기 전에 자신에게 꼭 해야 할 5가지 질문

왜 아이를 갖고 싶은가?

싱글맘이 될 준비가 되었는가?

아이는 엄마나 아빠가 그들의 정서적 문제로 인해 사랑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세상에 태어나서는 안 된다. 아이의 사랑은 부모, 형제, 배우자 또는 친구의 사랑을 대신할 수 없다.

아빠와 엄마의 의무는 어떤 것도 기대하지 않고 아이가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랑을 주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제적으로 안정적인가?

아이를 키우는 데는 돈이 들며 다르게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거짓말이다. 새 가족을 부양하는 데 충분한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하다.

두 명의 수입으로도 한 가족을 경제적으로 충분히 부양하기 어려운데, 혼자서 그것을 감당한다고 상상해 보라. 많은 경우 그것은 도전이다. 따라서 매달 들어오는 돈이 아이를 키우기 위해 충분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지원자 네트워크가 있는가?

당신은 분명 도움이 필요할 것이고 이것은 협상이 가능한 것이 아니다. 혼자서 아이를 키울 수 없고, 그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분명 도움이 필요할 것이고, 특히 신생아를 입양할 때 더욱 그렇다. 실제로 좀 큰 아이를 입양하더라도, 새 삶에 적응해야 하므로 도움이 필요할 것이다.

인공 수정과 같은 기술로 인해 임신하게 된다 해도, 때때로 기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배우자가 없다면, 필요할 때 손을 내밀어 줄 수 있는 다른 지원자가 필요할 것이다. 그것이 학교에 아이를 데리러 가는 일이든,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는 일이든 또는 당신에게 휴식이 필요할 때 아이를 몇 시간 봐주는 일이든지 말이다.

아이가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지원자 네트워크를 갖는 것이 중요하며, 이 모든 것이 당신으로부터 나오는 것은 아니다. 조부모, 친구 또는 당신에게 중요한 다른 사람에게서 비롯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며, 비상 사태가 있을 경우 새벽 3시에라도 달려올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이유로든 아이를 데리고 병원에 갈 수 없을 때, 몇 시간 동안 아이를 봐 줄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순간에 안전한 네트워크는 필수적이다.

싱글맘이 될 준비가 되었는가?

생활 방식을 영원히 바꿀 준비가 되었는가?

아이를 갖게 되면 인생이 영구적으로 바뀌므로 지금까지와 같은 생활 방식을 유지할 수 없다. 자신의 인생을 당신에게 완전히 의존하는 누군가가 당신의 집에 들어온다면 그것은 결코 이전과 같지 않을 것이다.

일정이 바뀌고, 사회생활도 변할 것이고, 커리어도 조정해야만 할 것이다. 그것은 절대 같지 않겠지만 정말 싱글맘이 되고 싶다면 그건 중요하지 않다.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했는가?

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서기 전에 당신이 원하던 모든 목표를 달성했는가? 당신이 하고 싶거나 도달하고 싶은 개인적 목표가 있다면, 실제로 도달했는지 또는 그러지 못했더라도 상관이 없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싱글맘이 되기 전에 경험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시도하는 것이 훨씬 더 복잡할 것이므로 지금 당장 해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