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가위로 자르는 방법 가르치기

아이에게 가위로 자르는 방법 가르치기

마지막 업데이트: 30 10월, 2018

다음 팁을 사용하면 아이에게 가위로 자르는 방법을 쉽게 가르칠 수 있다. 처음에 못하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도와주자.  아이에게 가위로 자르는 법을 가르치는 일은 아이의 미세 운동능력에 기여하는 흥미진진한 과정일 수 있다.

주된 목표는 아이가 손가락, 손, 눈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움직임을 발달시키도록 하는 것이다. 가위로 자르는 것은 손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미래에 다른 기구를 다루는 데 필요한 능력을 자극한다.

가위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면, 아이들은 또한 연필, 단추 또는 칼과 같은 다른 기구를 사용할 준비를 하게 될 것이다.

자르는 행위는 손과 눈의 협응을 촉진한다. 을 통해 아이는 모양을 인식할 수 있으며 그것인 손이 필요한 움직임을 만들어 내도록 한다.

자르기는 또한 양손의 불균형적이고 동시에 움직이는 조정력이 필요하다. 아이는 한 손으로 가위를 잡고 다른 손으로는 자르려고 하는 것을 잡는다.

엄마로서, 인내심을 갖고 아이가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아이는 가위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

아이에게 가위로 자르는 방법을 가르치는 4가지 팁

작업을 능률적으로 하기 위해, 아이가 가위 사용 방법을 빨리 습득하도록 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다.

적절한 가위를 선택하라

아이가 자신의 작은 손에 꼭 맞는 가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종이만 자를 수 있도록 해주는 플라스틱판이 있는 단순한 가위를 골라야 한다. 가위는 아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끝이 둥그런 모야이어야 한다.

아이의 손이 가위를 여닫을 만큼 크지 않다는 것은 아이가 자르는 방법을 배우기에는 아직 너무 어리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가 왼손잡이인 경우, 왼손잡이용 가위를 찾아봐야 한다. 그것은 과정을 조금 더 단순하게 해 줄 것이다.

아이에게 적합한 가위를 찾을 때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어라.

아이에게 자르는 방법을 가르치는 4가지 팁

가위를 여닫는 법을 배워라

가위를 사용할 때 아이가 배워야 할 첫 번째는 한 손으로 가위를 여닫는 조작법이다.

처음에는 이 동작이 아이에게 복잡할 것이다. 아이는 양손을 사용하여 배우기 시작할 수 있다. 아이가 여닫는 동작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첫 가위에 익숙해지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연습을 시도할 수 있다.

손으로만 연습하는 것은 좋은 시작이 될 수 있고, 그다음에 아이는 가위로 시도해 볼 수 있다.

“자르는 행동은 손과 눈의 협응을 촉진한다. 자르기는 또한 양손의 불균형적이고 동시에 움직이는 조정력이 필요하다”

정확도 발달

아이가 기본적인 동작을 완전히 익히기에 충분할 만큼 편안해지면, 간단한 활동으로 아이의 정확도를 발달시킬 수 있다.

간단한 활동의 좋은 예는 한 장의 종이 가운데에 스티커를 붙이고 아이가 가위를 그쪽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한 장의 종이에 선을 그리고 아이에게 잘라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아이가 가위를 사용하는 능력에 따라 선의 폭과 난도를 점차 높일 수 있다.

학습 과정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처음에는 간단한 정확도 연습을 사용하라.

가위를 사용하는 능력

통제력 발달

아이가 선을 따라 자를 수 있고 가위를 제어할 수 있다면, 그것은 아이가 여러 가지 모양을 자를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아이는 종이의 정사각형, 직사각형 및 원을 자르기 시작할 수 있다.

처음에는 방향을 바꾸는 문제로 인해 원을 자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삼각형을 자르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모서리에서 멈추고 또 다른 방향으로 날을 돌려 계속 자르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일단 아이가 가위를 제어하면, 물체의 윤곽선과 좋아하는 모양의 실루엣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에게 자르는 방법을 가르치는 동안, 개별적으로 실험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끔 가벼운 상처를 입을 수도 있지만, 경험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향상해야 한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