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면 좋은 점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면 좋은 점

마지막 업데이트: 29 9월, 2018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면 좋은 점은 정말 무수히 많다. 노래는 아이와 애정이 어린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는 노래를 통해 엄마의 애정을 인지하고, 덕분에 엄마와 아이 사이의 감정적인 유대감이 생긴다.

아기에게 노래 불러 주는 사람은 애착의 대상이 되어 안정감을 전달한다. 아이의 정서 및 신체 발달과 감각 발달에 도움이 되는 확고하고 도움이 되는 손길을 뻗친다.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는 건강한 방법

자장가는 아기가 자는 시간에 흔히 들려주곤 한다. 마치 본능인 것처럼, 엄마들은 아기가 자야 할 시간에 노래를 불러준다.

그것은 때로 즉흥적으로 만들어진 고전적인 자장가일 수도 있고, 아기가 졸려 할 때 엄마가 흥얼거리는 평화로운 선율일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면 좋은 점

많은 아이에게 자장가를 듣는 것은 그들이 눈을 감을 때가 되었다는 신호를 의미한다. 아이들의 몸은 쉬어야 하고, 아이들의 두뇌는 그날 배운 모든 것들을 처리해야 한다.

그러나 자장가는 잠들기 위한 구실이 되어서는 안 되며, 아기가 자는 동안의 배경이 되어서도 안 된다.

어떤 아이들은 자장가에 익숙해져서 자장가 없이는 잠들지 못한다. 한밤중에 깼을 때, 이 아이들은 누군가가 노래를 불러 줘야만 다시 잠들 수 있다. 따라서 엄마들은 아기가 잠들기 직전에만 노래해 주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일단 아기가 졸려 하기 시작하면, 아기가 완전히 잠들 때까지 계속 노래를 불러주지 말고 중단해야 한다.

자장가 불러주기가 아기에게 갖는 의미

자장가는 일종의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이가 한바탕 울거나, 울화 행동을 하거나, 두려워할 때 자연스럽게 아이를 진정시켜 준다. 아기가 어떤 질병을 앓고 있다면, 좋은 자장가는 아주 적절한 약이 될 수 있다.

이 부드러운 노래는 안전하다는 느낌을 가져다준다. 자장가를 들을 때, 아이는 자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게다가 아이는 보호받는다고 느끼며 자신과 함께하고,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을 신뢰한다.

사실, 많은 엄마가 심지어 아이들이 태어나기 전부터 자장가를 의사소통의 한 형태로 사용한다. 엄마가 불러주는 그 멜로디의 리듬과 음색은 아기에게 감정적 행복을 가져다준다.

아동 발달에 있어 자장가의 역할

아이들은 아주 어릴 때부터 자장가와 동요의 멜로디 및 가사를 배운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다음에 나오는 노래의 부분을 예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낟.

그러므로, 자장가는 일상적인 개념을 아이들에게 전달할 뿐 아니라 안정감과 일관성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결국 아이들은 주위에서 일어나는 것을 신뢰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해준다.

엄마가 노래하는 것을 보고 들을 때, 아기는 연주되는 언어의 의미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시작한다. 그들은 말하기 위해 입이 만드는 움직임을 지켜본다.

아기는 모음과 자음의 소리에 대해 배우고 그것들이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위해 어떻게 하나로 합쳐지는지를 배운다. 이러한 음악의 반복은 유아가 반복적으로 들을 때마다 습득한 모든 지식을 기록하도록 도와준다.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면 좋은 점

이 과정에서 확립된 시놉시스(신경 연결)는 아이가 첫 소리를 내도록 가르친다. 아이는 까르륵거리는 소리를 내고, 옹알이하며, 결국 말하는 법을 배운다. 자장가는 또한 정신 운동 발달과 신체 조정력을 촉진한다.

이처럼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는 것은 즉각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효과도 지니고 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자녀의 발달을 도울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