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치료할 필요가 없는 질병

성장하면서 아이는 자연히 다양한 종류의 질병에 노출될 것이며, 아이가 아프면 많은 부모가 약을 먹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치료할 필요가 없는 질병

마지막 업데이트: 31 1월, 2019

성장하면서 아이는 자연히 다양한 종류의 질병에 노출될 것이며, 아이가 아프면 많은 부모가 약을 먹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이의 면역 체계와 항체가 적절하게 기능할 때 자연적으로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놀랍게도 많은 질병들은 치료할 필요가 없다.

아이는 자신의 면역 체계를 통해 가장 흔한 질병을 이겨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항생제는 필요하지 않다. 사실 모든 의약품이 이러한 질병을 치료할 목적은 아니며 회복 중에 일어나는 문제를 다소 줄일 뿐이다.

이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 문제는 일반적으로 며칠 이내에 자연히 치료된다. 독감처럼 항생제가 필요 없는 많은 세균 감염이 존재한다.

독감은 감기보다 심각하다. 증상으로는 고열, 마른 기침 및 일반적인 불편함이 포함된다. 독감에 걸렸을 때, 보통 콧물이 흐르는 증상은 없을 것이다. 독감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한해가 지나면 다양한 변형이 나타난다.

독감 백신이 있지만 매년 다르며, 바이러스가 변하기 때문에 지난해의 백신은 더는 효과가 없다. 그렇더라도, 아이가 천식과 같은 만성 질환을 겪을 경우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아이를 치료할 필요가 없는 질병

감기약은 독감을 치료할 수 없다

단, 조금 견딜 만 하게 해줄 뿐이다.

독감 백신은 감기를 예방하지 않는다. 이것은 다른 질병이다. 다시 말하면 항생제는 폐렴과 같은 세균성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는 한 감기에 소용이 없다.

약물은 열을 내리고 통증을 완화하는 해열제처럼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질병을 줄여주지는 않는다. 이 과정을 극복하는 것은 바로 아이의 면역체계다.

일반적인 감기는 독감과 달리 콧물, 기침 및 때로 열이 있는 증상을 보인다. 콧물은 물기가 있다가 흰색, 노란색, 녹색이 되며 끈적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이 시점에서 아이는 치유되고 다른 감기에 걸릴 수 있다.

이 질병은 감기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바이러스 때문이다. 수백 가지의 다른 바이러스가 감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백신을 제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항생제는 감기에 효과적이지 않다. 부작용과 불필요한 비용 외에도, 항생제의 오용은 미생물에 저항력을 만들어 종종 효과가 없게 한다.

아이에게 열이 있으면 해열제를 줄 수 있다. 기침이 너무 심하고 아이가 잠을 못 잔다면, 기침 억제제를 먹일 수 있다. 그러나 아이가 견딜 수 있다면, 콧물을 배출하기 위해 기침을 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코 막힘 완화제와 코 혈관수축제는 12세 미만 아이에게 권장되지 않는다.

조금 견딜 만 하게 해줄 뿐이다.

기침과 콧물을 더 늘리는 가래약, 점액을 더 묽게 만드는 점액용해제 및 진통제는 언급할 만한 효과가 없다.

비타민 C뿐만 아니라 천연 제품 및 대체 약물도 마찬가지다. 아이가 잠시 나아진다면, 아이가 먹은 마지막 약 덕분이 아닌 완전한 우연의 일치다.

스스로 치유되는 질병이 있다

급성중이염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될 수 있으며 수십 년 동안 항생제로 치료되어 왔다. 의사는 대개 아이에게 발열이 있지만, 그 밖에 다른 증상이 없으면 중이염이라고 진단한다.

여러 가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이염 치료는 실제로 쓸모가 없다고 한다. 그것은 질병을 줄이거나, 통증이 덜하게 하거나 또는 청력을 향상하지 않는다. 2세 미만의 고열이 있는 아이, 중이염 또는 장기적 질병이 있는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아이의 치료는 보증된다.

인두염은 목의 염증을 의미한다. 주된 증상은 삼킬 때 더 심해지는 고통을 포함한다. 많은 경우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항생제는 완전히 소용이 없다. 다른 경우에는 박테리아, 연쇄상구균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드물지만 심각한 합병증인 류마티스성 열을 예방하기 위해 페니실린을 투여하는 것이 관례이다.

연쇄상구균 박테리아는 대개 38.5 ºC (101.3 ºF) 이상의 발열을 일으키지만, 기침이나 콧물을 유발하지는 않는다. 반면 기침이나 콧물이 동반되는 인후염은 열이 없거나 미열만 있으며 바이러스에 의해 거의 확실하게 야기된다.

페니실린은 협심증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류마티스성 열을 예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협심증은 항생제로는 더 빨리 치유되지 않는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